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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회사소개
     
  

 
 (주)씨피에이전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사의 주 사업인 "3차원가상도시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2000년 '다다월드'와 같은 대형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목표는 같은 "가상공간 분양"이나 콘텐츠와 연동되지 않은 목적성이 없는 공간은 가상공간 활용과 그에 대한 공간 분양이 될 수 없었습니다.
  2000년 초 이후 3차원 프로젝트가 소비자에게 깊이 파고 들지 못한 이유는 두가지로 집약됩니다.
 첫째, 너무 무거워서 개발비가 많이 들고, 시스템 비용이 많이 듭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감당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둘째, 목적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즉, 콘텐츠와 3차원가상현실이 접목되지 못하여 구경만 하고 돌아가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에서 콘텐츠 활용이 아니더라도 3차원인터넷게임의 '퀘스트'와  같은 명확한 목적성이 부족했습니다.

 본사는 2001년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다다월드"사 의 "액티브월드(activeworld)"  의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실패한 원인을 극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목적성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첫째, 시스템이 무겁지 않아서 소비자들의 환경(모바일,PC)에서 다가가고 , 회사의 입장에서도 확장시 개발비와 향후 고객사의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드는 방법으로 개발하는 것 즉, 3차원 가상현실 공간에서 활용할 가장 적합한 방법을 비교 분석하여 현재의 기술을 채택 발전 시켜왔습니다. 본사의 가상현실 기술은 일본의 도시개발프로젝트 인 교토프로젝트(2000년)에서도  활용되었던 가상현실 기술입니다. 일본에서는 기술의 혁신이 부족하여 중단되었으나 본사는 한국의 특성인  발달된 IT인프라를 활용하여 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유비쿼터스, 유시티 등의 첨단기술과 연동되는 상품으로까지 가상현실기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둘째,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하여 즉, 3차원 가상현실 공간에서 명확한 목적성을 가지게 하기 위하여 그에 대한 방안으로
"3차원 가상학교'를 목적공간으로 구현하였습니다.
 재미있는 인터넷공간에서 학생들간에 깊이 있는 커뮤니티가 발생하고 그 보조수단으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 하였습니다.
 

" 3차원 가상현실 " + " 콘텐츠 " + " 커뮤니티 "  가 어우러진 3차원가상도시를 구상하고 개발하여 왔습니다.
  

 2001년 이후 가상현실기술의 혁신과 연구개발조직의 개혁 통하여 현재의 모바일과 웹에서 활용하는  "3차원 가상현실 구현기술"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의 성숙도에 따라 시장이 원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 입니다. 
  
(주)씨피에이전트 (cpagent) 대표이사